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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 반하여 뒤르켕은 시간과 공간의 개념은 너무나도 복잡한 것이어서 우리의 동물적이고 감각적인 경험으로는 절대로 파악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공간경험은 개인적인것이나 공간개념은 비개인적인 것이다. 공간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으로부터 공간이라고 생각하는 전체를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는 없으므로 공간개념을 이끌어 낼수 없다고 언급했다. 우리에게 공간이 개별적임에도 불구하고 공간속에서의 우리의 위치에 대한 개념은 모두에게 공통적이라는 의미는 ‘전체’라는 관념이 파생할수 있는 하나의 통일체는 [사회]뿐이라는 것이다. 뒤르켕은 자신의 저작을 통해 인간이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창출하는 것은 자신들의 조직체를 전 영토에 배치하고 자신들의 활동계획을 조정하기 위한 집단의 필요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사회를 분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뒤르켕은 사회를 진단하고 그것에 대해 처방하기를 원했다.
<사회학적 방법의 규칙>에서 뒤르켕은 사회의 정상상채와 병리상태 구분의 유용성과 그 필요성을 구체화했다.
범죄 – 범죄는 모든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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