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학교사회복~큘럼을 작성.hwp 파일정보
전문적인 학교사회복~한 커리큘럼을 작성 자료설명
전문적인 학교사회복~한 커리큘럼을 작성 자료의 목차
2. 양성과정에 필요한 커리큘럼
3. 학교사회복지사에 대한 의견
결론
참고문헌
서론
학교사회사업은 학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는 사회사업 전문분야이다. 교육 병리 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학생사회 문제를 예방해결하여 궁극적으로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기능으로서 의미가 있다. 학교사회복지사는 학교의 사회사업을 실천하는 전문가로서 학생들이 개인의 지식, 사회, 정서적 욕구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고, 이를 통해 모든 학생이 학교에서 공정하게 교육기회,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활동하여야 한다. 또한, 학생들이 건전한 사회적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 개인을 포함한 사회환경 및 교육환경 변화에 즉시 개입하고, 학교가 자신의 역할기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일반
본문내용 (전문적인 학교사회복~큘럼을 작성.hwp)
현재 한국에서는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시험을 통해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학교 사회복지사는 먼저 이와 같은 학교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2020학년도 제16기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시험을 통해 일부 요건을 살펴보고 필수 자격으로 3가지 요건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 두 번째는 학교 사회복지이론을 이수한 사람, 세 번째는 아동복지이론 또는 교육학 관련 교육과정에서 적어도 한 과목 이상 이수한 사람이다. 또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일인 2018년 12월 11일 이전에 활동을 시작한 사람 중 학교사회복지 관련 실습을 240시간 이상 받은 사람이 처음이며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복지업무를 전담하는 사회복지사가 6개월 이상 근무한 사람, 사회복지기관에서 학교사회복지 관련 실무를 1년 이상 담당한 사람이어야 선택자격 요건도 주어진다.
2. 양성과정에 필요한 커리큘럼
학교사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