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대학과제] 한국어교육문법의 지도법 문항에 대한 답을 서술하시오.

[학점은행제 대학과~서술하시오..hwp 파일정보

[학점은행제 대학과제] 한국어교육문법의 지도법 문항에 대한 답을 서술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기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31 Kb
🔤 파일종류 : hwp

[학점은행제 대학과~ 답을 서술하시오. 자료설명

[학점은행제 대학과제] 한국어교육문법의 지도법 문항에 대한 답을 서술하시오.

[학점은행제 대학과~ 답을 서술하시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학점은행제 대학과~서술하시오..hwp)

한국어교육문법의 지도법

문항에 대한 답을 서술하시오.

1. ‘기분이 좋을 때 노래를 해요’와 ‘기분이 좋으면 노래를 해요.’의 차이를 묻는 학습자에게 ‘-(으)ㄹ 때’와 ‘-(으)면’의 제약과 특징을 중심으로 수업현장에서의 교수차원에서 서술하시오.

‘-(으)면’의 용법은 조건 및 가정으로 이에 동사와 형용사의 받침 유무 또는 ‘ㄹ’ 받침 유무에 따라서 ‘-으면, -면’을 선택해서 사용한다. 즉, ‘듣다, 덥다’와 같이 불규칙 용언 뒤에서 나타나는 예문을 제시하면 좋을 것 같다.

– 듣다, 춥다 + -(으)면
→ 들 + -(으)면
→ 추 오/우 + -(으)면
※ 명사 받침 유무에 따라서 ‘이면, 면’의 형태로 나타난다.
만약/만일/혹시 + -(으)면 → 가정의 형태로 나타난다.
‘(으)면 좋겠다’의 형태로 사용하여 말하는 사람의 희망 및 바람을 표현 하기도 한다.

이에 학습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