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디지털교육.hwp 파일정보

디지털교육.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7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량과 디지털역량 등 자료설명


– 2023년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유아 디지털 교육의 교수매체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량과 디지털역량 등 자료의 목차

–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2) 유아 디지털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① 스마트폰/스마트패드 ② AR/VR ③ 3D 프린터, 3D 펜 등 기타 디지털 매체
2) 각 교수매체의 장단점
① 태블릿 PC ② AR ③ VR

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1) 인공지능의 개념 2) 인공지능의 역사
3) 인공지능의 원리
4)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

본문내용 (디지털교육.hwp)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세계도회》를 시작으로 프뢰벨 은물, 몬테소리 교구 등의 사례처럼 과거부터 오감각을 통한 유아용 교수매체가 활용되었다. 그리고 1950년대에는 TV와 그림책 비디오가 최초로 교수매체로서 도입되었다. 또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기초로 유아들이 TV와 시청각 미디어를 통해 관찰하고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지식과 행동을 학습한다는 이론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과거의 TV와 비디오는 일방향적 특성으로 유아들이 수동적인 관찰을 통해 공격적 행동을 모방하는 부정적 결과가 많이 우려되었다. 반면, 최근의 디지털 TV는 쌍방향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아교육의 교수매체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받는다.

과거의


  💾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청소년교육개론)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 등

청소년교육개론 기말~육개론 기말.hwp 파일정보

청소년교육개론 기말.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청소년교육)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과 방법적 원리 등 자료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청소년기의 특성인 전환기에 대해 명확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명확하게 기술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과 방법적 원리 등 자료의 목차


–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목차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

1) 전환기란
2)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자신의 생각)

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

본문내용 (청소년교육개론 기말~육개론 기말.hwp)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

1) 전환기란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들에는 ‘전환기’, ‘심리적 이유기’, ‘주변인’, ‘제2의 탄생기’, ‘스펀지 시기’ 등이 있다.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아동기에서 벗어나 성인기로 옮겨가는 시기라는 의미로, 예전에는 과도기, 이행기로 표현하는 경우도 많았다. 그런데 과도기에는 인간의 생애발달단계에서 청소년기가 미숙한 아동기에서 성숙한 성인기로 이행하기 위해 거치게 되는, 임시적이고, 다음 단계를 준비하기 위한 시기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또한 과도기에는 가능하면 빨리 지나가기를 바라는 기대가 반영되어 있고, 청소년기의 고유성이나 독특성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의미가 있는 개념이기도 하다. 그런데 생애발달단계를 성년기와 미성년기로만 구분하고 그 사이에


  💾 다운받기 (클릭)